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 부산·경남 교육생 위한 지방교육 실시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 부산·경남 교육생 위한 지방교육 실시
  • 이윤식
  • 승인 2018.06.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용·산업용 보일러 설계 및 제작(ASME Code Section 1) 과정, 전기전자 회로입문 과정 운영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KITA산기연)이 부산·경남 교육생을 위한 지방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지방에도 교육장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교육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방 교육생들의 교육 편의를 위해 지방교육 사업을 실시한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이번 부산·경남지역 교육을 시작으로 점차 지방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경남지역 지방교육은 2018년 9월 6일~9월 7일 부산교통공사 BTC아카데미에서 실시된다. 부산교통공사 BTC아카데미는 부산지하철 2호선 호포역에 위치한다. 부산교통공사 BTC아카데미는 쾌적한 교육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차량과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우수하다.

부산·경남지역에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다.

ASME CODE 섹션1 과정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ASME Code, Section Ⅰ에 대한 내용과 배경을 다루는 교육과정이다. ASME B&PV Code 전반 및 유지보수 표준 소개와 8만여 쪽의 KEPIC(전력산업표준)에 대한 이해 및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보일러, 압력용기, 배관 등 압력기기 기술자들의 역량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전기전자 회로입문 과정은 전기전자분야 비전공자, 일반인, 전기전자 기초가 부족한 사람을 대상으로 회로에 대한 기초부터 실무기술을 다루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전기전자, 자동화 분야에서 유지보수, 고장수리, 관리 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KITA산기연은 수석 교수진과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변화와 혁신, 헌신, 열정, 정직이라는 다섯 가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산업기술 교육을 통해 혁신적 기술인을 육성하고 맞춤형 기업교육을 제시하고 있다. 기계, 전기·전자, 금속·열처리·용접·비파괴, 에너지·공조·냉동, 원가·공사견적, 환경·안전·보건·소방, 발전설비, 산업응용·화공분야의 전문 산업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간 약 5,000여명의 기술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2014년부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 과제를 수주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 현재 NCS학습모듈 수정·보완 개발사업(금속가공, 표면처리), 활용패키지 개선사업(용접, 금속가공, 산업안전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직무능력표준 개발 사업을 수행하며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의 R&D인프라와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KITA산기연은 지방교육을 원하는 교육생들의 의견이 많이 접수되어 지방교육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거리적 문제로 교육 수강에 어려움이 많았던 지방 교육생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