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이공계 여성 대상 ‘전공특화 특허명세사 취업지원교육’ 교육생 모집
WISET, 이공계 여성 대상 ‘전공특화 특허명세사 취업지원교육’ 교육생 모집
  • 이윤식
  • 승인 2018.07.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지식재산서비스 분야 취업을 원하는 이공계 여성을 위해 ‘전공특화 특허명세사 취업지원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7월 23일까지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대상은 전기, 전자, 전파, 정보통신, 소프트웨어(SW), 프로그래밍, 바이오메디컬, 의공학 등 정보통신기술(ICT) 분야를 전공한 미취업·경력단절 여성들이다.

교육과정은 ICT 분야 전문 변리사 및 실무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특허출원 및 특허명세서에 대한 이론 수업과 직접 명세서·의견서·보정서를 작성해보고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는 실습수업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7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8강, 28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생의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업 종사자의 전문가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CT 기술에 대한 다양한 특허 설계 및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방법을 제시하고 지식재산 분야 취업 준비 방법 및 경험 나눔과 경력설계 방법 등을 강의한다.

이전 교육에 참여했던 한 수료생은 강사들의 현장 경험에 기반한 실질적 정보가 많이 도움되었다며 사례를 많이 공부할 수 있었고 예제를 실습하면서 좀 더 심화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 신청은 7월 23일(월)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교육 희망자는 예치금 5만원을 입금해야 하는데 교육을 수료하면 다시 돌려준다.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관련 분야 최신 취업 동향 및 전문 취업상담사의 상담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