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산업, 북한이탈주민 정착- 자립 위한 '선풍기 100대' 기부
신일산업, 북한이탈주민 정착- 자립 위한 '선풍기 100대' 기부
  • 김영석
  • 승인 2018.07.23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신일산업 정윤석 대표이사와 남북하나재단 고경빈 이사장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20일(금) 마포구에 위치한 ‘남북하나재단’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정착 및 자립을 위한 물품으로 선풍기 100대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인 신일산업의 창업자인 故 김덕현 명예회장은 평안북도 출신의 기업가이며, 현 신일산업 정윤석 대표이사 양친 역시 모두 이북 출신이다. 이에 신일은 북한이탈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전달식에 참여했다.

이날 기부된 선풍기는 하나원(통일부 산하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기관) 생활을 마치고, 성공적인 남한 정착을 위해 생계를 꾸려갈 북한이탈주민 68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일의 정윤석 대표이사는 “올해는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 이루어지는 등 의미가 깊은 해로, 북한이탈주민들이 무더위 지치지 않고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자사의 선풍기를 기부했다”며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불어오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일은 매년 여름 선풍기 무상점검 및 무상교체 봉사활동 진행과 군부대에도 선풍기를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제12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대상(국무총리상), 2017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서울특별시장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