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개막작 및 10주년 특별프로그램' 발표...8월 7일 서울역사박물관 야주개홀
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개막작 및 10주년 특별프로그램' 발표...8월 7일 서울역사박물관 야주개홀
  • 김길삼
  • 승인 2018.07.3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조직위원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10회 영화제 운영 방향 발표
DMZ국제다큐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조직위원장 이재명 경기지사)가 8월 7일(수) 오전 11시 광화문 서울역사박물관 야주개홀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임 조직위원장으로서 참석하여 영화제 운영 방향, 39개국 142편의 작품이 상영되는 제10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개막작 및 국제/아시아/한국 경쟁 및 상영작 발표와 함께 공식 트레일러를 소개한다.

특히 올해는 영화제 10주년을 맞아 다큐거장감독의 ‘마스터 클래스’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인사가 추천하는 ‘내 생애 최고의 다큐10’ 등 특별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다큐영화를 공부하는 학생, 제작자 및 매니아 관객은 물론 대중들도 함께하는 다큐영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기자회견이 끝나고 이어서 오후 2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내 생애 최고의 다큐 10’ 중 한 작품이 처음으로 관객과 만난다. 신간 ‘당선·합격·계급’을 출판한 장강명 작가의 추천작 <프랑스 영화학교 입시전쟁(클레르 시몽 감독, 2016)>이 일반관객을 대상으로 특별상영된다. 영화 상영 후에는 장강명 작가와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립영화학교 라 페미스(La Fémis)의 전쟁터 같은 입시를 기록한 다큐멘터리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전석 무료초대이며 관람 문의는 DMZ국제다큐영화제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9월 13일 파주 한국영상자료원 옆 야외주차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메가박스 백석(고양), 메가박스 벨라시타(고양), 파주아울렛 롯데시네마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