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2018 JENESYS 일본문화탐방단' 대학생 참가자 모집... 참가비 전액 무료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2018 JENESYS 일본문화탐방단' 대학생 참가자 모집... 참가비 전액 무료
  • 이윤식
  • 승인 2018.08.23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외무성의 대일이해촉진교류프로그램, 한국 대학생 초청
국내 청소년들의 일본에 대한 이해 촉진 및 세계시민의식 함양 기회 제공
2017 일본문화탐방단

서울시가 설립하고 대산문화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31일(금)까지 ‘2018 JENESYS 일본문화탐방단’ 프로그램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18 JENESYS 일본문화탐방단’은 일본 외무성의 대일이해촉진 교류 프로그램으로, 일본의 사회·문화·경제·산업·역사·예술 탐방 등을 통해 국내 청소년들의 일본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된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2018 JENESYS 일본문화탐방단’은 일본 외무성이 아시아대양주 각국·지역에서 각계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우수한 인재를 초청하는 사업이다.

미지센터와 오사카국제교류센터가 함께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대학생 18명으로 탐방단을 구성해, 11월 2일(금)부터 11일(일)까지 9박 10일간 일본 오사카 지방을 중심으로 일본의 창의 도시재생프로젝트 및 산업 현장을 탐방하고 전통문화 체험과 일본 청소년들과의 교류활동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일본문화탐방에 대한 기록을 소셜미디어에 적극적으로 홍보해 일본 문화를 알리고, 일본 청소년들과의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소통을 통해 한일 청소년 간 교류의 장을 확대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 탐방은 ‘보존’, ‘이해’, ‘알아보기’, ‘전달’의 네 가지 주제의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네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교토, 나라, 와카야마 등지의 전통 문화 산업지 견학, 일본 전통 문화 체험, 일본 대학생들과의 교류, 일본 가정 홈스테이 등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은 활동 기간 동안 일본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타 문화 체험에 관심이 많고 소셜미디어 활동을 활발히 하는 대학생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10월 1일(월) 발표된다. 참가비는 항공료를 포함하여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교류협력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미지센터 교류협력팀은 ‘2018 JENESYS 일본문화탐방단’이 국내 대학생들을 미래 한일관계의 차세대 리더로 양성하는 데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해외 청소년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국내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공익 프로그램 제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