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
2018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
  • 김영석
  • 승인 2018.08.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키닷컴, 2018년 7월 웹사이트 이용량 기준 분야별 1위 선정
분야 1위 사이트 대상 K-WEB 인증마크 발급해 마케팅 지원
랭키닷컴이 조사한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 인포그래픽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이 웹사이트 이용량을 기준으로 ’한국인이 즐겨찾는 분야별 1위 사이트’를 28일 발표했다.

랭키닷컴은 PC 인터넷 이용자 대상 표본조사를 통해 7월 이용량 기준 상위 500개 사이트 중 민간 활용도가 높은 쇼핑, 금융, 언론, 인터넷/엔터테인먼트, 교육/취업, 공공, 생활 그룹에 속하는 분야별 1위 사이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쇼핑 그룹에서는 △오픈마켓 1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소셜커머스 1위 쿠팡 △종합쇼핑몰 1위 SSG.COM △종합도서쇼핑몰 1위 예스24 등이 선정됐고, 금융 그룹에서는 △시중은행 1위 KB국민은행 △특수은행 1위 NH농협은행 △신용카드 1위 신한카드 △전자결제솔루션 1위 KG이니시스 △손해/화재보험 1위 삼성화재 등이 뽑혔다.

언론에서는 △종합일간지 1위 조선닷컴 △경제신문 1위 매일경제 △통신사 1위 연합뉴스 △TV방송 1위 SBS가 선정됐고, 인터넷/엔터테인먼트 그룹에서는 △종합포털 1위 네이버 △SNS 1위 페이스북 △동영상/비디오 1위 유튜브 △게임포털 1위 넥슨 등이 뽑혔다.

교육/취업 그룹에서는 △종합구인/구직 1위 잡코리아 △사전 1위 위키피디아 △아르바이트 1위 알바몬 △어학교육업체 1위 해커스 교육그룹 △영어교육전문 1위 시원스쿨 등이 선정됐고, 공공 그룹에서는 △행정/민원 1위 국세청 홈택스 △광역단체 1위 서울특별시 등이 뽑혔다. 마지막으로 생활 부문에서는 △택배/물류 1위 대한통운택배 △종합여행사 1위 하나투어 △항공사 1위 아시아나 등이 선정됐다.

랭키닷컴 한광택 대표는 “랭키닷컴에서는 우리나라 인터넷 산업 초장기인 2001년부터 웹사이트 이용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하고 이용자들이 양질의 웹서비스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랭키툴바를 통해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공개해 왔다”며 “뿐만 아니라 분야별 1위 사이트를 대상으로 인증마크를 발급해서 사이트 운영자의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랭키닷컴은 국내외 웹사이트를 약 1200개 분야로 나눠 주간, 월간, 반기, 연간 단위로 분야별 순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분야별 1위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국인이 즐겨찾는 국가 대표 웹사이트’라는 의미의 ‘K-WEB 인증마크’를 발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