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식산업진흥원·충북ICT산업협회, '2018 ICT융합공모전' 개최... ICT 활용한 사회혁신 모델 발굴
충북지식산업진흥원·충북ICT산업협회, '2018 ICT융합공모전' 개최... ICT 활용한 사회혁신 모델 발굴
  • 김영석
  • 승인 2018.09.1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과 (사)충북ICT산업협회(회장 김동호, 이하 협회)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ICT를 활용하여 시민이 직접 생활 속 지역 현안 문제 해결방안을 기획하고 ICT융합 분양의 창의적 우수 SW 및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사업화할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하고자 ‘2018년 ICT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ICT를 활용한 6대 분야 사회혁신 공유 가치 모델 발굴을 공모주제로 삼고 있다. 시티, 교통, 복지, 환경, 안전, 국방 등 6개 분야를 주제로 ICT를 활용한 사회혁신 모델을 주제로 한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팀, 단체 등의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 형식은 온라인 참가신청서 및 프로그램 개발요약서를 필수로 제출하고 시제품 또는 애플리케이션 SW 실행파일을 제출할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접수는 충북ICT산업협회 홈페이지 공모전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총 7명에게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충청북도지사상) 1명 300만원, 우수상(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상) 2명 200만원, 장려상(충북ICT산업협회장상) 4명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는 컨설팅 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및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게 된다.

공모 기간은 10월 31일까지(오후6시 접수마감)이며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소식 및 공모참여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ICT산업협회 김동호 회장(인포빌 대표)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을 활용한 ICT융합 소프트웨어의 발굴로 충북의 신성장동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