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안, 일대일로 주변국 간 체육 분야 교류 '보디빌딩- 피트니스' 경연대회 주최
시안, 일대일로 주변국 간 체육 분야 교류 '보디빌딩- 피트니스' 경연대회 주최
  • 김영석
  • 승인 2018.09.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안, 일대일로 추진의 일환으로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경연대회 주최

중국 서부 산시 성의 수도이자 중국의 고대도시 시안은 한때 중국의 수도이자 역사적인 실크로드의 시작점이 된 도시다. 시안은 전통적인 매력과 유행을 선도하는 활력을 갖춘 곳이며, 중국의 해외 연결을 위한 관문으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구축하기 위해 '2018 Belt and Road World Bodybuilding and Fitness Elite Ranking Event & IFBB Elite Pro Card Qualification'(이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최대 규모이자 최고 수준의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경연대회로,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4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400명 이상의 선수가 참여했다.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는 고대 무역로를 따라 일련의 기반구조 사업을 통해 중국을 유라시아 국가와 연결한다는 목표를 가진 중국의 '현대판 실크로드'다.

시안 시장 Shangguan Jiqing은 "보디빌딩과 피트니스 경연대회가 중국의 '일대일로' 주변국 간 체육 분야 교류의 표본이 될 것"이라며 "이는 세계 무대에서 상호 연결된 대도시로서의 시안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켜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안은 고대 실크로드가 시작된 도시이자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핵심도시"라면서 "내륙의 개혁 및 개방과 해외로의 연결을 위한 관문이 되기 위해, 새롭고 더 높은 기반을 조성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일대일로'를 주제로 한 이번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경연대회에는 수많은 선수가 유행을 선도하며, 활기찬 운동을 멋지게 선보이는 동시에, 세계적인 수준의 무대와 우수한 문화전시행사도 개최됐다. 이러한 경연을 통해 세계의 이목이 시안에 집중되고,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를 위한 통합의 촉매제 역할을 강조한다.

시안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를 수용하며, 실크로드 주변국과 정치, 경제 및 문화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체육 분야에서, 시안은 시안국제마라톤(Xi'an International Marathon), 시안성벽마라톤(Xi'an City Wall Marathon), 일대일로 시안 국제농구챔피언토너먼트(Belt and Road Xi'an International Basketball Championship Tournament)와 같은 주요 행사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