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디스플레이' 교육 세미나...OLED·폴더블·마이크로LED·퀀텀닷·LCD·홀로그래피 기술 관련 집중 교육
2018 하반기 '디스플레이' 교육 세미나...OLED·폴더블·마이크로LED·퀀텀닷·LCD·홀로그래피 기술 관련 집중 교육
  • 김영석
  • 승인 2018.10.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허브가 2017년 진행한 세미나

디스플레이 시장 및 산업의 성장에 따라 세미나허브가 11월 1일~2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2018년 하반기 디스플레이 소재/부품/공정 기술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최대 이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된 폴더블 스마트폰의 양산시기와 전 세계적인 OLED 수요의 급증이였다. 삼성전자는 1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개발자회의2018(SDC)’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의 일부 기본적인 스펙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판매량의 급증에 따라 내년 3월 중국 광저우의 8.5세대 OLED 공장이 가동될 예정이다.

이에 세미나는 디스플레이 학계 및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소재, 부품, 공정 등 디스플레이 관련 전반적인 기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째 날인 11월 1일에는 디스플레이(LCD, OLED) 소재/부품/공정 기술에 대해 발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 부품/소재 산업동향 및 시장전망, 중소형 OLED 용 FMM 증착 기술 개발동향, OLED를 위한 박막봉지 기술 및 개발동향, OLED 발광소재 개발 및 고효율 소재 개발동향, LCD, OLED 및 마이크로 LED를 위한 TFT 기술의 최신 개발 동향, 플렉시블 OLED용 유연투명전극 및 터치센서 기술 개발동향, 플렉시블 OLED를 위한 잉크젯 프린팅 기술 개발 동향으로 구성된다.

둘째 날인 11월 2일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폴더블, 마이크로 LED, 퀀텀닷, 홀로그래피)기술에 대해 발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및 기술 전망,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동향, 투명 디스플레이 구현 가능한 퀀텀닷 소자 기술 및 개발동향, 디지털 홀로그래피 디스플레이 개발과 응용분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기술 트렌드 및 개발동향,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산업 및 핵심기술 개발동향,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주요 기술 및 개발동향, 마이크로 LED 소자 이슈 및 핵심기술 개발동향으로 구성된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이번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 대상으로 10월 30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