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지속적인 봉사활동 이어가고 싶다...신노년층 등장, 자신의 재능 나누고자 하는 욕구 강해"
2018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지속적인 봉사활동 이어가고 싶다...신노년층 등장, 자신의 재능 나누고자 하는 욕구 강해"
  • 조성진
  • 승인 2018.10.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8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진행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2018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은 2017년에 이어 3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 동안 45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였으며 학습지도와 문화예술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학습지도 분야는 어린이집과 도서관에서 동화구연과 아동한자지도를 실시하였으며 요양기관에서는 생활한자지도로 인지저하 동년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활동하였다. 문화예술 분야는 하모니카 두 팀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발하게 재능나눔활동에 참여했다.

사업 기간 중 기초교육 외에도 안전(심폐소생술)교육, 아동 및 노인 학대, 성희롱 예방교육, 분야별 보수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켰으며 매월 진행되는 간담회를 통하여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매회 더 나은 활동을 위해 노력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활동을 마치며 6개월 동안 나의 역할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활동이 끝나더라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며 활동 중 진행된 다양한 교육은 실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밝혔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은 신노년층이 등장하며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욕구를 근접하게 느낄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문 봉사자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열정을 항상 응원하고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