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뉴스데스크" 가족들을 교사에 운전기사로 고용하는 사립유치원 실태..폐업하면 그만인 구조적 문제 고발
MBC "뉴스데스크" 가족들을 교사에 운전기사로 고용하는 사립유치원 실태..폐업하면 그만인 구조적 문제 고발
  • 박영선
  • 승인 2018.10.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뉴스데스크" 가족들을 교사에 운전기사로 고용하는 사립유치원 실태..폐업하면 그만인 구조적 문제 고발
[도농라이프타임즈] 지난 16일 방송된 뉴스데스크는 사립유치원들의 탈법적 행태를 꼬집었다.

취재진은 사립유치원 설립자가 자신의 유치원 근처에 학원도 차려놓고 원생들을 대상으로 수업까지 한 사실을 밝혀냈다.

설립자는 이런 방식으로 1인당 7만원의 방과 후 정부지원금과 추가 학원비까지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

심지어 설립자의 부인과 아들, 심지어 며느리까지 유치원의 교사, 운전기사로 고용하고 있어 내부 고발이 원천적으로 차단되는 구조적인 문제점도 있다고 지적했다.

문제는 이런 비리들이 밝혀진다고 해도 사립유치원인 만큼 ‘폐원’하면 그만인 상황에서 아쉬운 건 학부모들인 만큼, 사립유치원 측은 당당하기만 하다고도 말했다.

일단 정부는 문제가 된 유치원 명단은 공개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은 물론 어디로 돈을 쓰는지 내역도 모두 알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는 움직임도 전했다.

기자는 정기적인 종합 실태 감사 등의 내용을 담은 유치원 비리 종합대책을 당정 협의를 거친 다음, 조만간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MBC는 지난 11일 ‘유치원 단독 감사보고서’를 단독 입수해 보도한 이후 계속해서 유치원들의 잘못된 행태를 계속해서 후속보도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유치원 이름과 적발내용 등 상세내용을 MBC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