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소년 진로 고민 덜기 위한 ‘2018 화성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화성시 청소년 진로 고민 덜기 위한 ‘2018 화성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김영석
  • 승인 2018.10.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청소년 진로 고민 덜기 위한 ‘2018 화성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도농라이프타임즈]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18일부터 20일까지 총 3일간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18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째 날인 18일에는 학부모?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교육 전문가 권태형 강사와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의 스타멘토 강연이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3일간 직업체험부스, 강연, 오픈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직업체험부스는 동물매개치료사, 특허도면사, 빅데이터 전문가, 드론조종사, 정보보안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된다.

직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강연은 3일 간 총 9회 실시된다. 대상 직업은 크리에이터, 특수동물 관리사, 패션디자이너, 카피라이터 조향사 등 13개로 강연 또는 체험 형태로 진행된다.

오픈체험부스에서는 석고방향제, 천연비누, 아로마향초, 천연화장품, 젤리플라워, 매듭공예 등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진로에 대한 청소년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진로콘서트가 열린다. 이 무대에는 진로분야를 취재하는 김인희 기자, 오준우조리사, SBS7기 공채 개그맨 박상철이 참석한다. 또한 청소년 동아리 댄스팀 ‘루미너스’외 3팀과 가수 다비치 공연이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