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안숙선과 함께하는 어화둥둥 우리가락’ 무료 공연... "‘국악 완전정복’ 기회 선사 할 것"
강원문화재단, ‘안숙선과 함께하는 어화둥둥 우리가락’ 무료 공연... "‘국악 완전정복’ 기회 선사 할 것"
  • 박철주
  • 승인 2018.11.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해 마무리하는 송년음악회 ‘겨울아리랑’...아리랑 오케스트라 연주로 12월 22일에
안숙선과 함께하는 어화둥둥 우리가락 포스터

<올림픽 누정 전통문화향연 ‘강원풍류’>의 11번째 공연이 11월 24일(토) 오후 7시30분에 알펜시아 리조트 콘서트홀에서 펼쳐진다.

전통음악부터 창작음악까지, 국악에 대해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5월부터 평창에서 펼쳐진 <강원풍류> 의 11번째 공연 ‘안숙선과 함께 하는 어화둥둥 우리가락’에서는 안숙선 명창이 출연하여 판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판소리 해설’과 ‘추임새 가르치기’ 등 국악에 대해 직접 듣고, 보고,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궁중음악과 민속음악, 창작음악, 궁중무용과 민속무용, 창작무용 등 장르별로 비교해서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다.

안숙선 명창과 이선희, 박자희 등 소리꾼과 김삼진, 박은영 등 한예종 무용원, 전통원 교수들의 전통 춤이 어우러진다.

이번 공연은 <강원풍류> 예술감독을 맡고 있는 작곡가 유은선의 지휘와 해설이 곁들여져서 이날 공연만 보아도 국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는 ‘국악 완전정복’의 시간이 될 것이다.

오경자(국립국악관현악단 수석), 강주희(국립국악관현악단 수석), 조주희(안산시립국악단 수석), 최혜림(국립국악원 창작악단) 등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국악관현악단‘청아랑(대표:신나영)’이 출연하여 수준 높은 연주를 보여줄 예정이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이 주관하는 <올림픽 누정 전통문화향연 ‘강원풍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올림픽 개최지역인 평창 알펜시아에서 정기적인 문화행사 개최하여 지속적인 문화예술 향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다음달 12월 22일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공연으로, 김영임 명창, 남상일 명창 등이 출연하고 김성진(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객원교수)씨가 지휘하는 아리랑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송년음악회 ‘겨울아리랑’이 공연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