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꿈을 펼칠 '청년 창업가 파트너' 모집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꿈을 펼칠 '청년 창업가 파트너' 모집
  • 강용태
  • 승인 2018.11.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 진입로에 유통을 위한 매장&카페 공간, 관리비, 임대료 지원 등 전폭적 혜택
매장과 카페가 필요한 청년 창업가 모여라!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청년 취 · 창업 플랫폼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11월 26일(월)부터 12월 9일(일)까지 인큐베이션 센터에 입주하여 매장 및 카페운영을 함께할 만 20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파트너를 모집한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는 참신한 콘텐츠를 갖췄음에도 유통, 자본 등의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매장, 사무공간 그리고 카페 운영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숲 진입로에 자리하여 유동인구 150만명에 달하는 언더스탠드에비뉴에 임대료 및 관리비가 없는 매장과 카페공간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은 청년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8년 상반기 공모에서는 ‘매장운영 입주팀’과 ‘카페운영 청년 파트너’ 부문이 각각 16:1, 21: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지난 공모를 통해 선발된 입주팀은 핸드메이드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랄라비’,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폼 매트리스를 개발하는 ‘슬라운드’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매장형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카페운영 청년파트너로는 ‘플로리안’ 팀이 선발되어, 현재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입주하고 있다.

선발된 ‘매장운영 입주팀’ 팀에게는 초기 정착금 400만원과 ‘19년 1월부터 6개월 동안 매출에 따른 수수료 일부 지급만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매장 운영에 필요한 관리비와 브랜드 홍보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청년 창업가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함과 동시에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직접적인 시장 반응을 살펴보고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자립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인큐베이션 센터의 지원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하고, 사업적 성장을 달성한 우수팀은 매장 운영 기간 중, 추가 지원금 1,000만원과 함께 최대 1년까지 입주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카페운영 청년파트너’ 는 카페 매장 및 기본 장비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매장운영 입주팀과 마찬가지로 ‘19년 1월부터 6개월, 최장 1년까지 카페 운영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일부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은 청년파트너에게 배분되며, 담당 매니저를 통해 홍보 마케팅 및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전반을 지원받을 수 있다. ‘카페 운영 청년 파트너’ 부문에는 3인 이상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2018년 7월부터 매장운영 입주팀으로 함께 하고 있는 여성 수제화 브랜드 ‘유메아르’의 김소연 대표는 “구두라는 상품의 특성상 직접 신어보고 구매를 판단하기 때문에 매장이 꼭 필요했는데,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매장을 갖게 되면서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던 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다.” 며 매장운영 입주팀에 선정되어 사업 운영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카페운영 청년파트너 2기로 활동하고 있는 ‘플로리안’ 팀의 김대훈 팀장은 “아르바이트만 할 때는 몰랐던 주변 상권 분석, 방문 고객 연령대 파악 등 카페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부분을 청년 파트너가 된 이후 알게 되었다.” 며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꼭 이번 공모에 지원 해 볼 것을 권유했다.

이번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매장운영 입주팀 및 카페운영 청년파트너> 공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앞서 언급한 언더스탠드에비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 문의: 070-4244-8164(매장운영 입주팀), 070-5038-6828(카페운영 청년 파트너)
☎ 접수: info.incucentet@gmail.com(매장운영 입주팀), lintion21@arcon.or.kr(카페운영 청년 파트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