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콘텐츠 IP 활용 방안- 대중음악 A&R'의 모든 것에 대한 교육 진행... 무료 수강자 모집
한콘진, '콘텐츠 IP 활용 방안- 대중음악 A&R'의 모든 것에 대한 교육 진행... 무료 수강자 모집
  • 박영선
  • 승인 2018.12.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로부터 듣는 콘텐츠 IP라이센싱과 대중음악 A&R의 생생한 업계 현장 이야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14일과 18일에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각각 ‘장르를 뛰어넘는 콘텐츠 IP의 활용’과 '엔터테인먼트의 살림꾼, 대중음악 A&R의 모든 것’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14일(금)에 열리는 콘텐츠 스텝업 9차 교육 과정은 ‘장르를 뛰어넘는 콘텐츠 IP의 활용’이라는 주제 아래 영화·게임콘텐츠 IP 활용 사례와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영상·게임 콘텐츠 개발자 및 이해관계자를 비롯해 콘텐츠 분야의 현업인 및 IP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다.

이번 교육은 콘텐츠 IP의 확장사례들을 알아보면서 하나의 콘텐츠가 다른 콘텐츠 분야로 확장되는 그 과정을 상세히 알아갈 수 있다. 유니버셜코리아의 캐릭터IP 및 넥슨의 게임IP 확장 Case study를 통해 콘텐츠IP 활용 전략을 수립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번째 연사로는 곽경원 대표(유니버셜코리아)가 영상콘텐츠와 캐릭터를 활용한 IP 확장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 번째 연사인 조정현 팀장(넥슨)은 게임IP가 축제로 활용되는 기획 과정에 대해 말한다.

18일(화)에 열리는 콘텐츠 스텝업 10차 과정 ‘엔터테인먼트의 살림꾼, 대중음악 A&R의 모든 것’은 엔터테인먼트 회사 A&R 부서의 운영 방식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목표로 한다. 또한 국내 대형 엔터테인먼트사의 A&R 운영 사례들을 파악하면서 앞으로 요구되는 A&R의 역할을 알고 운영 노하우를 배울 예정이다. 엔터테인먼트 분야 현업인 및 음악 A&R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교육대상으로 한다.

이날 강연에는 박성용 대표(현)드라마틱스 컴퍼니, 전)SM Ent. A&R 담당 )가 대형 엔터테인먼트사의 A&R 성공 전략 등을 공유한다. 이어서 석찬우 대표(스톤쉽)는 힙합이라는 특정 음악 장르에서의 A&R 사례를 공유하고 아티스트 브랜딩의 활용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정효원 실장( 현)EKKO Music Right 전) SM Ent. 퍼블리싱 담당 )이 대중음악 퍼블리싱과 저작권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한다.

한편 콘텐츠 스텝업 9차 과정 ‘장르를 뛰어넘는 콘텐츠IP의 활용’은 13일 오후 5시까지, 10차 과정‘엔터테인먼트의 살림꾼, 대중음악 A&R의 모든 것’은 17일 오후 5시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콘진 인재양성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