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제1회 안전문화포스터 그리기 대회' 개최.....강서 재난안전체험박람회 체험프로그램 일환
강서구, '제1회 안전문화포스터 그리기 대회' 개최.....강서 재난안전체험박람회 체험프로그램 일환
  • 이윤식
  • 승인 2018.03.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디언)
(피디언)제1회 강서 안전문화포스터 그리기 대회 개최

서울 강서구가 아이들과 함께 손을 잡고 안전한 도시 문화 만들기에 나선다.

구는 오는 4월 6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잔디광장에서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1회 강서 안전문화 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스터 대회는 강서 재난안전체험박람회의 체험프로그램으로, 전국 유치원·초등학생·중학생 및 동 연령대 아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오후 4시 30분까지 작품을 제출해야 하며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4월 13일 강서구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주제는 재난안전, 안전문화이며 작품유형 제한은 구에서 제공되는 화지 외에는 없지만 물통, 이젤 등 미술용품은 별도로 지참해야 참가가 가능하다.

유치원생은 별도의 심사 없이 참가상을 주며 초등학생·중학생은 △대상 1명(30만 원 상당의 부상) △은상 2명(10만 원 상당의 부상) △동상 3명(3만 원 상당의 부상) △장려상 4명(2만 원 상당의 부상) 총 1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구는 수상작들을 강서문화원에 전시하고 그밖에 다양한 재난안전 행사와 재난안전 예방 홍보물 제작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구청 홈페이지 또는 강서문화원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팩스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안전은 모든 일에 기본이지만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이번 제1회 안전문화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우리 마을의 안전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