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온라인 플랫폼 ‘RBTX’, 사용자와 공급자 연결..."유저, 조건·예산에 맞는 로봇 선택 가능"
로봇 온라인 플랫폼 ‘RBTX’, 사용자와 공급자 연결..."유저, 조건·예산에 맞는 로봇 선택 가능"
  • 강용태
  • 승인 2019.07.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AR 시뮬레이션

이구스(igus)가 사용자와 공급자를 잇는 온라인 플랫폼 ‘RBTX’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구스가 론칭한 RBTX.com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제조사의 로봇 파트들을 결합할 수 있게 만들자는 데서 출발했다.

이구스의 다관절 로봇 로보링크나 델타 로봇, 직교 좌표 로봇을 기반으로 다른 16개 파트너사의 제품을 추가해 기본 구조를 보완할 수 있다. 이는 서로 다른 제조사 제품들과의 호환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유저들에게 확실한 장점으로 부각된다.

◇로봇 공급 업체의 새로운 블루 오션, 온라인 플랫폼

온라인 플랫폼의 목적은 제조 업체들의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발하고, 여기에 새로운 품목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신규 유저들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데 있다. 결과적으로 유저들은 항상 빠르게 발전하는 로봇 시장의 최신 기술을 가장 근거리에서 접할 수 있다.

이구스의 디지털 사업 본부장 크리스티안 바츠는 “RBTX.com은 합리적인 비용에 맞춤 로봇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스타트 업, 연구 기관 등 로봇 자동화가 사용되는 모든 기계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로봇의 정상 작동 여부와 현장 적합성을 사전에 판단할 수 있도록 로봇의 이동 범위와 동작을 AR 시뮬레이션을 통해 볼 수 있다”고 디지털 트윈 기술에 관해서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