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만족도 종합통계서비스’... 구매후기 신뢰도 높일까?
인터넷 ‘쇼핑만족도 종합통계서비스’... 구매후기 신뢰도 높일까?
  • 김영석
  • 승인 2019.09.2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자 구매만족도 통계서비스 화면 예시 (제공:파슬미디어)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후기정보를 참조하는 일이 보편화되어 있다. 하지만 해당 쇼핑몰에 충성도가 높은 극히 일부분의 소비자들만 주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고 후기정보가 게시판 형태로 나열되어 있어 종합적인 만족도 수준을 가늠할 수 없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에 ‘택배파인더’ 앱 운영업체인 ㈜파슬미디어가 인터넷쇼핑 구매후기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인터넷쇼핑 이용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인터넷판매자에 대한 ‘쇼핑만족도 종합통계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인터넷쇼핑에서 물품의 구매만족도만큼 중요한 것이 배송서비스 만족도로 택배파인더는 주요서비스 중 하나로 국내 주요택배사 배송정보에 대한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택배파인더에서는 월 평균 1000만건 이상의 택배배송정보가 조회되며 배송 완료된 물품정보에 대해 택배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택배포인트를 적립하는 단계에서 필수적으로 쇼핑만족도 설문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 과정을 통해 월 평균 150만 건의 최신 설문정보가 수집되고 통계화 된다.

리워드를 받기 위한 설문참여 목적이 아닌 택배포인트 적립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집된 설문정보이므로 설문참여자 및 설문정보의 신뢰도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다.

현재는 택배파인더 이용자 중 택배배송정보가 발생한 이용자에 한하여 부가서비스형태로만 제공하고 있지만 파슬미디어는 올해 내로 물품구매 전 구매예정물품의 판매자 색인검색을 통해 쇼핑만족도 종합통계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