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암 가족의 힐링 나들이, 천사의 날 ...18년째 지속
소아암 가족의 힐링 나들이, 천사의 날 ...18년째 지속
  • 박영선
  • 승인 2019.09.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천사의 날' 개최
최근 둘째 출산 이지애 아나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념식 사회 진행
소아암 경험자로 구성된 난타 팀,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 축하 공연
제17회 천사의 날 전체 사진(제공: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평균 2~3년 걸리는 치료기간과 면역력 저하로 여행이나 바깥나들이가 힘든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야외에서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만들어 가는 행사가 진행된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협회장 이중명)는 오는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용인에버랜드에서 전국 소아암 환아 가족 850여명과 함께‘천사의 날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18년째 이어온 행사는 용인에버랜드 내 터닝어드벤쳐극장에서 기념식을 진행하며, 참여자들은 에버랜드 시설과 다양한 체험부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제17회 천사의 날 사회를 보는 이지애 아나운서 (제공: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17회 천사의 날 사회를 보는 이지애 아나운서 (제공: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기념식은 최근 둘째를 출산한 이지애 아나운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회를 진행하며, 소아암 경험자와 부모, 홍보대사 김보성 등이 소아암 환아들의 희망을 담은 희망선언문을 낭독한다.

또한 소아암 경험자로 구성된 난타팀과 협회 소아암 환아와 함께 음원을 제작 중인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가 기념식 공연을 맡는다.

소아암 환아와 가족이 묵는 캐빈호스텔 광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벌룬아트, 코스프레 사진관 등의 체험프로그램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천진욱 사무총장은 “긴 치료로 가족여행이 어려운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1년에 한 번이라도 값진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개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