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부터 투자까지 스케일 업!"...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5기 스타트업 모집
"매출부터 투자까지 스케일 업!"...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5기 스타트업 모집
  • 강용태
  • 승인 2020.05.05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담 경영 컨설턴트, MD 등 전문인력의 성장 전략 수립 … 최대 20백만 원 사업지원금 등 혜택 제공
스타트업 분야 필수 성장 과정으로 입소문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핵심 보육 프로그램인 인큐베이션 센터가 창업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 장을 마련한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5/1(금)부터 5/21일(목)까지 인큐베이션 센터 5기 보육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대표자 연령이 만 20~39세 사이인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단, 사업자등록증 제출 필수) 공모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은 사업 데이터 분석, 전략 수립, 실행 결과 점검을 할 수 있는 일련의 컨설팅 프로그램에 필수 참여하게 된다. 보육 과정을 충실히 이행하고 우수 팀으로 선발된 경우 최대 20백만 원의 상금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현재까지 인큐베이션 센터 프로그램을 이수한 팀 가운데 63%는 손익분기점을 넘기며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마련했고, 1년의 보유기간 동안 월 매출액 평균 290%, 최대 3,000%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인큐베이션 센터>를 통해 달성한 월 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일반 창업 보육 센터 입주팀의 3배에 해당하는 수치로, 눈에 띄는 성장을 경험한 보육팀의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또한 높다. 이를 증명하듯 지난 2020년 상반기 공모는 74: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마감한 바 있다.

한편 인큐베이션 센터 3기 보육 스타트업으로 참여한 디자인 브랜드 '이디연'의 이연택 대표는 "처음에는 지원금을 목적으로 공모에 참여했지만, 지금은 보육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더 높다. 센터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보육기간 종료 후에도 사업 점검 및 전략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며 인큐베이션 센터에 대한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여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브레드앤로즈'의 오경준 대표는 "매달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지표를 점검하고 외부 피드백과 전문가 컨설팅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주변 스타트업에도 인큐베이션 센터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외 입주팀들도 인큐베이션 센터를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디딤돌’, '빠른 성장과 변화를 원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라고 평가하며, 많은 스타트업들이 인큐베이션 센터에 지원하여 함께 성장하길 바라고 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스타트업 모집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