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충청남도 지역 소재 전통분야 생활예술인 ‘야외스테이지-전통’ 공연 출연단체 공모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충청남도 지역 소재 전통분야 생활예술인 ‘야외스테이지-전통’ 공연 출연단체 공모
  • 박영선
  • 승인 2020.06.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예술 전승을 위한 새 무대! 함께할 생활예술인을 찾습니다”
한국민속예술제 공연 출연 단체 모집, 6.1(월)~7.24(금)
10.8(목)~11(일)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에서 펼쳐지는 야외 공연

일상생활 속에서 민속예술을 사랑하고 즐기는 생활예술인들이 설 무대를 만들고 민속예술 전승을 확장하여 전통예술단체와 지역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 '야외스테이지 : 전통' 무대에 출연할 단체를 6월 1일(월)부터 7월 24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국민속예술제 개최지인 충청남도 지역에 소재하고 활동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통분야의 생활예술인(개인 및 동호회) 12개와 전문예술단체 4개를 선정한다.

생활예술인은 연령과 경력 제한이 없고 1인 이상 최대 7인 이내 구성으로 공연 시간 10~15분 내의 전통공연이면 된다. 전문예술단체는 3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어야 하며 30분 내외 전통공연을 1인 이상 최대 7인 내외로 구성해야 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지역 내에서 펼쳐지고 있는 전문예술인들의 다양한 활동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시도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이 활력을 얻고 전통예술을 즐기는 동호인들의 관심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접수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7월 24일(금) 17:00까지다. 공모 관련 상세 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는 10월 8일(목)부터 11(일)까지 4일간 공주아트센터 고마에서 개최된다.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 ‘야외스테이지 : 전통’ 공연 참가자를 공모 포스터 제공=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