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공정무역 동참 위한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 개최
청년들의 공정무역 동참 위한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 개최
  • 강용태
  • 승인 2020.08.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까지 접수 마감, 9월 7일 정오 SDSN Youth 인스타그램 통해 수상작 발표 예정

청년들에게 공정무역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SDG Youth Media Competition)’이  진행된다.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SDG Youth Media Competition)’은 한국공정무역협의회(대표이사 김경민), 유엔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 한국청년위원회(총괄 강동렬),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상임이사 이종현), 고려대학교 오정리질언스연구원(원장 이우균)이 주최하고 코네티브 씨(CC) 협력으로 8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통해서 청년들이 공정무역에 동참하고 전 지구적 해결 과제를 풀어가는 데 한 걸음 다가설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12번 목표인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 양식에 근거한 공정무역으로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회원단체 공정무역 물품 소개 및 판매처 방문 등의 브이로그(V-log) 내용으로 진행된다.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한국공정무역협의회(KFTO) 대표이사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이 수여된다. 그리고 공정무역홍보대사 지원 시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는 8월 21일(금) 밤 12시까지 가능하며, 공모는 참가신청서 제출 후 이메일로 파일을 송부하면 되고, 9월 7일(월) 정오 SDSN Youth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황선영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사무국장은 “공정무역은 시장에서 소외된 개발도상국 생산자에게 기회를 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불평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포용적, 참여적인 공동체 발전의 수단 중 하나”라며 “청년들의 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SDGs 이행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제안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SDGs Youth Media Competition) 웹자보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