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병원, 정신건강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립춘천병원, 정신건강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조미도
  • 승인 2020.08.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이 진행된다.

국립춘천병원(원장 최종혁)은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0년 정신건강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주제는 △정신질환자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정신질환 치료 인식 형성 △정신질환의 오해와 진실 바로잡기 등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 인식개선과 관련된 자유 주제를 선택하여 원하는 부문(IMC 전략, 영상/스토리보드, 인쇄/옥외)을 선택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7일(월)부터 9월 13일(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Leekr0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2020년 9월 13일 기준 재학 중인 대학생이며,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춘천병원 누리집과 공식 블로그 공모전 안내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내부 및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상(1명/팀), 국립춘천병원장상(8명/팀) 총 9명/팀을 선정하며, 결과 발표는 9월 25일(금) 국립춘천병원 누리집, 개별 연락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정신건강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전시, 캠페인 등에서 공익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국립춘천병원 최종혁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정신건강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립춘천병원 정신건강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국립춘천병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