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정글,양성된 시민정원사 취약계층 매칭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
어반정글,양성된 시민정원사 취약계층 매칭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
  • 이철민
  • 승인 2020.12.2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반정글은 마을의 공공 정원을 가꾸는 시민정원사와 취약계층이 팀을 이뤄 지역별 조성된 국가 정원, 국유지 도시숲 정원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가꾸는 가드닝 프로그램으로 강화된 취약계층 고용 프로그램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민정원사는 취약계층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원 관리와 정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시민들의 도시숲정원 활동을 돕는다. 또한 등산로 안전시설 정비와 등산로 쓰레기 수거, 고사목 전정, 야생화 화단 조성 등 꼼꼼하게 주민들의 편의를 돕고 도시숲 정원을 돌보는 작업도 함께 한다.

도시숲 가꾸기 프로그램은 △도시생활권 주변에 도시숲 조성 확충 및 정비 강화 △도시 내 녹색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건강한 도시생태계 기능 발휘 △도시숲 만들기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다.

올해 어반정글은 동탄, 상신, 항가울, 와룡산, 뻐꾹산에서 도시숲 정원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 도시숲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도시숲 정원관리인 사업’을 통해 시민정원사와 취약계층을 매칭해 도시숲 별 지역의 일자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

한편 어반정글은 산림청에서 주최하고 있는 ‘도시숲 정원관리인 사업’의 1권역 시행사로, 도시 숲 가꾸기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고 도시의 그린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는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이다.

어반정글 이상민 공동대표가 도시숲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어반정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