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 기관, '고속국도, 강원본부-일반국도, 홍천국토관리사무소' 선정
지난해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 기관, '고속국도, 강원본부-일반국도, 홍천국토관리사무소' 선정
  • 김경호
  • 승인 2021.03.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추계 도로정비 평가결과 도로 등급별로 고속·일반국도에는 도로공사 강원본부 및 홍천국토관리사무소가 선정되었으며, 지방도 및 특·광역시도에는 충청북도와 대구광역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시군·구도에 대해서는 경북 상주시와 대구 동구가 최우수 기관으로 각각 선정되었다.

                   `20년 추계도로정비 우수 기관 자료:국토부제공

7일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전국 도로관리 기관의 관리 실태를 종합 평가한 “20년 추계 도로정비평가”에 따라 우수 기관을 발표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우승기와 표창 수여를 위한 수상식 행사는 따로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 전달로 대신하여 노고를 치하할 계획이다.

한편 선정된 우수기관 근무자 중 기관 별 추천을 받아 30명을 선정하여 장관표창을 수여하는 등 관리기관의 공무원, 장비 조종원, 작업원 등 현장 실무자에 대한 표창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주현종 도로국장은 “도로 이용자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힘쓰시는 현장 실무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각 도로 관리기관의 책임성을 높이고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도로정비 심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