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문화재단,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시티놀이터 조성 기부금' 전달
시티문화재단,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시티놀이터 조성 기부금' 전달
  • 박영선
  • 승인 2021.06.2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문화재단은 28일 시티놀이터 조성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티놀이터 조성 사업은 유엔아동권리협약 제31조가 보장하는 아동의 놀 권리 확보를 위해 충청남도에 있는 아동·청소년 사회복지시설 내 놀이 문화공간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최근 2년간 총 8개 기관을 선정했으며, 현재 시티놀이터 1호~8호점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성금 1억원은 시티놀이터 9호~12호점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올 4월 참여 기관 공모를 실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총 25개 기관 가운데 4개 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홍성 사랑샘 △태안 희망터전 △금산 동그라미지역아동센터로, 올 10월까지 각 기관에 시티놀이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날 시티건설 회의실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는 시티건설 정원철 회장을 비롯해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우종 회장, 정회영 사무처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은 전달식에서 “3년간 시티놀이터 조성 사업에 힘써주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시티건설 임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회복지시설 아이들이 정서적·문화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문화재단은 시티건설이 사회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설립한 비영리 문화재단이다.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을 문화 예술로 선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문화 복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회영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윤지연 시티문화재단 이사장, 정원철 시티건설 회장이 시티놀이터 지원금을 전달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티문화재단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