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참가자 접수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참가자 접수
  • 김경호
  • 승인 2021.08.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창의력을 향상하기 위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 진행된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국제광고제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하는 ‘2021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2)’(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NS홈쇼핑의 간편식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수립’이다. 올 9월 NS홈쇼핑이 독자 개발해 출시할 예정인 프리미엄 집밥 콘셉트의 즉석식품 ‘N Cook(엔쿡)’의 광고 제작이 주가 될 예정으로 국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온라인 광고 총 3개로, 개인 또는 2인 이하 팀 참여도 할 수 있다.

심사에는 △대홍기획 이나연 팀장,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강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정경원 본부장, △에스엠 씨앤씨(SM C&C) 우동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티비더블유에이 코리아(TBWA KOREA) 김민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펜타클 김동규 본부장 등 국내 현직 광고인이 직접 참여한다. 이들은 심사와 더불어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에 도움이 될 강연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전문성을 더 높여줄 예정이다.

시상은 상위 10개 작품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상, 심사위원 특별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부산시교육청교육감상과 함께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상은 NS홈쇼핑 대표이사상과 30만원, 크리에이티브상·심사위원 특별상은 동일하게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상을 받게 된다. 이와 더불어 크리에이티브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만원이 추가로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는 10월 29일 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된다.

부산국제광고제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출시 예정 브랜드의 광고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 창의성·독창성은 물론, 실현 가능성을 고려한 광고 제작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시프트(Shift,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를 테마로 8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1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2)’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