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청소년문화의집, '사회적 가치-공감대 형성' 프로젝트 진행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사회적 가치-공감대 형성' 프로젝트 진행
  • 박철주
  • 승인 2021.09.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피런 프로젝트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 이하 동청문)은 12월까지 하반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언택트 마라톤 기부 프로젝트인 퍼피런(PUPPYRUN)을 진행한다. 퍼피런은 댕댕이(반려견)들의 행복천사(1004)가 돼 유기견 보호를 위한 사회적 가치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기부 활동으로 내달 4일부터 16일까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04m를 걷고, 사진 인증을 하면 된다. 완주한 사람당 1004원이 동물보호단체에 전액 기부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자와 강아지를 위한 배번표, 배변봉투, 간식 등이 퍼피팩으로 제공된다. 9월 7일부터 25일까지 동청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내달 1일부터 청소년이 직접 동작구를 지킨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봉사활동 환경지킴 및 안전지킴이 사업 '동작암행어사'가 동작구 충효길에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주도적으로 변화시키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으로 동작구 내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이달 2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참가자를 상시 모집한다.

한편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생활에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동작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화이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스타들과 함께 동작구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동작구 내 학교와 학급에 배포한다. 이를 발견한 청소년은 누구나 QR코드를 활용해 화이팅 릴레이에 참여할 수 있고, 베스트 인증으로 선정된 청소년과 팀에게는 응원 간식 상자가 제공된다. 관련 문의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사례 발표대회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아울러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 사례공유의 장을 마련해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동작구 내외 9세~24세 청소년 개인 및 단체(2인 이상)가 참가할 수 있다. 예선(서류) 심사와 본선(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사례 발표자 6팀에게는 동작구청장,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동작구의회의장 상이 각각 수여된다.

이달 23일까지 참가자를 신청받고 있으며, 신청양식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동청문 하반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