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센터,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해볼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영상 제공
미지센터,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해볼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영상 제공
  • 이윤식
  • 승인 2021.10.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국가의 문화와 세계 유산을 주제로 이론·체험 수업을 진행하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이번달부터 비대면 문화 다양성 교육 프로그램 ‘세계유산여행교실’ 영상을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미지센터는 더 많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높은 품질의 문화 다양성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의 세계 유산과 문화를 체험하는 총 4편의 문화 다양성 교육 영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영상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 이론 교육 △러시아의 세계 유산과 문화 △인도네시아의 세계 유산과 문화 △터키의 세계 유산과 문화까지 총 4편으로 구성되며, 해당 국적 강사단과 한국인 강사가 각 국가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육 영상과 함께 문화 체험을 직접 할 수 있는 활동 키트(△러시아의 전통 인형 ‘쿠클라모탈카’ 만들기 △인도네시아의 전통 문양 ‘Batik’ 그리기 △터키의 무형 문화 유산 전통 인형극 ‘카라괴즈’ 만들기)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기관에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또 영상과 수업에 사용된 자료를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세계유산여행교실 영상은 미지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공식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구독·알림 설정을 통해 신규 영상 업로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세계유산 여행교실 이론편 영상 ⓒ도농라이프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