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미래 자동차 학교’ 참여 학교 모집
현대자동차, ‘미래 자동차 학교’ 참여 학교 모집
  • 강용태
  • 승인 2021.11.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이하 미래 자동차 학교)’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미래 자동차 학교 2022년 1학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중등·초등별로 각각 교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중학생 대상 정규 프로그램, 단기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초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온라인 교사 연수와 자율주행 모빌리티 체험 키트, 모빌리티 업사이클링 키트 등 주도적으로 수업 참여를 할 수 있는 교구재 등이 지원된다.

현대자동차는 수소 사회와 수소 에너지, 탄소 중립 관련 내용을 성장 세대 눈높이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교사 연수를 진행하고, 교사와 학생이 쉽게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현대자동차가 구상하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담당자는 “성장 세대에 미래 모빌리티 관련 콘텐츠를 제공해 현대차와의 친밀함과 꾸준한 관심을 유도해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미래 자동차 학교를 통해 자동차 산업을 이해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 자동차 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자유학기제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2016·2017년 2년 연속 수상하고, 2019년 ‘진로 교육 유공자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서 ‘미래 자동차 학교’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가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를 모집하며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다 사진제공:현대차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