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ICT 메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미래 ICT 인재들의 취업 활성화 제고
충청 ICT 메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미래 ICT 인재들의 취업 활성화 제고
  • 김영석
  • 승인 2021.11.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관련 산업 진출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대회 입상 경험 및 수상 이력을 제공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장이 마련된다.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 진흥원)이 이달 19일까지 ‘충청 ICT 메이커톤’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ICT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주제로 △대전 △세종 △충북 △충남 4개 지역에서 12월 3일~12월 4일 동시 진행될 예정으로 지역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 8개 팀을 가려낼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충청권 거주 고등학생 및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선 진출팀은 모두 진흥원장상 수상과 최대 200만원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진규 진흥원장은 “미래 ICT 산업을 책임질 인재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해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IC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자 접수는 19일까지 충청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되며, 각 거주 지역 및 학교에 따라 지역을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청 ICT 메이커톤 대회는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확산 사업의 하나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종테크노파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남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다.

       충청 ICT 메이커톤 대회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