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전통문화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대구에서 열린다
불교·전통문화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대구에서 열린다
  • 박철주
  • 승인 2022.02.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경북 지역 최초로 열리는 불교·전통문화 산업군의 상생의 축제 '제1회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1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는 주제전과 문화산업전, 기획특별전, 체험&무대 프로그램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먼저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와 함께하는 ‘無形 이음’ 주제전에서는 전통문화와 일상을 잇는 대구 무형문화재협회(불화장, 모필장, 대고장, 조각장(상감입사장), 창호장 등 5개 분야 소속 장인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을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콘텐츠로 육성시킨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창단 20주년을 맞아 기념 전시를 진행한다. 사찰음식특별전과 특별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산업전은 불교공예와 불교예술, 불교문화 등 세 가지 굵직한 갈래를 따라 펼쳐진다. 불교공예전에서는 섬유, 금속, 도자공예 등 전통과 불교문화를 어우르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고, 불교예술전에서는 전통 불교 방식의 불화·불상에서 현대적 감각이 가미된 현대미술 작품을 둘러볼 수 있다. 불교문화전은 건축, 식품, 차, 의복, 수행의식, 문화상품, 첨단기술 등 다채로운 종류에서 펼쳐지고 있는 불교문화산업을 총망라한다.

또한 대구경북 특산품을 소개하는 지자체 특별전과 해외 7개국의 명상용품을 전시하는 해외교류전, 대구경북의 문화예술 및 공예 등 전통문화와 불교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무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편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사전 등록이 시작됐다. 주최 측은 홈페이지 관람 사전 등록을 한 입장객에 한해 무료 입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주최 측은 지역의 문화를 바탕으로 역사와 현대를 아우르는 제1회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본격 가동되는 만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각종 이벤트와 혜택을 놓치지 말기를 권한다고 밝혔다.

ⓒ도농라이프타임즈<br>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