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감시 기술 혁신...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성장 가속”
“보안 감시 기술 혁신...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성장 가속”
  • 김영석
  • 승인 2022.05.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첨단 보안 감시 시스템 도입이 늘고, 이에 따른 기술 혁신으로 시장 성장이 더욱 가속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lobal Surveillance Solutions Growth Opportunities)’에 따르면 새로운 통합 기능 및 분석 오퍼링과 같은 보안 감시 기술의 혁신적인 기능들이 업계를 자극해 레거시 아날로그에서의 탈피를 가능케 하고 있다.

이에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글로벌 보안 감시 솔루션 시장 규모가 2020년 1259억7000만달러에서 2030년 2792억8000만달러로, 약 8.3%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지역별로 살피면, 보안 감시 솔루션에 대한 지출 비용 면에서 북미 지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유럽, APAC 순으로 파악됐다. 2030년까지 북미 지역 8.7%, 유럽 지역 8.3%, APAC 지역 7.3%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엔터프라이즈와 리테일, 법 집행 관련 부문에서 나타나는 보안 문제 해결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확보에 대한 니즈들이 보안 감시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는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다니엘 반잔트(Danielle VanZandt)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보안 산업부 연구원은 “보안 감시 제공사들간의 개방형 통합은 이미 진행 중이다. 이로 인해 보안 감시 및 액세스 제어 보안 공급사들에 단기적인 새로운 기회들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새로운 통합과 디지털 인텔리전스 솔루션의 초기 시장이 더 많은 사이버-물리적 보안 간의 융합도 가능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디지털화로 폐루프(closed-loop)나 하드웨어 중심의 솔루션에서 더 많은 오픈 소스 기능들로 고객 선호도가 달라지고 있다"며, "업계 전반에서 첨단 보안 감시 솔루션에 관한 수요가 늘어나는 사이, △분석 툴 사용 확대 △보안 솔루션 간의 Cross-functional 통합 △비용 효율성 △새로운 안면 및 행동 인식 툴 도구 도입 등의 동향들이 시장 전망을 더욱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