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산업연합회-농촌진흥청, ‘디지털 농업 전문 인재 양성’ 협업
한국정보산업연합회-농촌진흥청, ‘디지털 농업 전문 인재 양성’ 협업
  • 김영석
  • 승인 2022.06.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추진단 성제훈 단장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문정현 상무가 기념 촬영(제공:한국정보산업연합회)ⓒ 도농라이프타임즈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농촌진흥청이 우리나라 디지털 농업 성장과 발전에 기반이 될 인재 양성에 나선다.

28일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추진단과 디지털 농업 전문 인재 양성과 선진 농업 구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2004년부터 전(全)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ICT 인재 수요 확대에 부응한 산업별 특화 ICT멘토링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ICT멘토링은 대학생(멘티)이 ICT 기업 전문가(멘토)와 팀을 이뤄 실무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우도록 지원한다.

농촌진흥청은 디지털 농업 발전을 위해서는 농업 현장의 영농 및 창농 인재뿐만 아니라 농업-ICT융합인재 양성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민·관의 적극적이고 유연한 협력이 선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문정현 상무는 “농업은 현재 GDP의 2%에 불과하지만 ICT와 접목된다면 앞으로 놀랍게 성장할 것”이라며 “젊은 IT 인재들이 국가 기간산업인 농업에서 기회를 찾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