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 김경호
  • 승인 2022.07.1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 항해를 꿈꾸는 콜럼버스 원정대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이하 KRISO)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3회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 항해를 꿈꾸는 콜럼버스 원정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선박에 대한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실용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주제로 초등부는 창의력, 상상력, 완성도를 중·고등부는 창의성, 논리성, 실용성, 완성도를 심사하게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3일까지며, 전국 초·중·고등학생(2015년생~2004년생 청소년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예선은 10월 7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본선에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가린다.

본선 및 시상식은 10월 22일 진행되며, 초등부와 중·고등부 대상 수상작에는 각각 제안한 아이디어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상에 하나뿐인 피규어와 함께 50만원, 100만원의 상금도 각각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대전광역시의 대표 과학축제인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과 연계해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