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카트로 레이싱까지"...'청소년 동아리 메이커톤' 개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카트로 레이싱까지"...'청소년 동아리 메이커톤' 개최
  • 박철주
  • 승인 2022.07.1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메이커톤에서 제작한 카트(제공:미래교육센터 오금Hub)ⓒ 도농라이프타임즈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해 제작 활동까지 진행해 볼 수 있는 경진대회 '제2회 청소년 동아리 메이커톤'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소년 동아리 메이커톤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카트 디자인부터 제작, 레이싱까지 한 번에 진행하는 PBL (Project Based Learning) 기반의 활동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청소년으로 구성된 5인 이하 동아리(팀)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9개 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며, 다음 달 6일 카트 디자인 및 카트 기본구성, 기초 안전 및 공구 사용법 교육 등의 사전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8일부터 10일까지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내 팹랩(Fablab) 송파에서 카트 제작 활동이 진행된다.

이어 11일 송파장애인운전연습장에서 제작 카트 기반의 레이싱 활동이 진행된다.

시상은 제작 및 레이싱 활동을 통해 종합우승, 준우승, 3위 및 우수디자인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최연수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는 이번 활동을 통해 전기 자동차의 원리와 자동차의 기계적인 구조를 이해하고, 제작 방법을 탐구하는 탁월한 훈련 기회가 될 것이며,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기반으로 생각의 확장과 실천을 함께 발전시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