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주 베스트셀러 순위...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1위 재등극
5월 1주 베스트셀러 순위...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1위 재등극
  • 이윤식
  • 승인 2018.05.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5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예스24 5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가 전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작은 조언을 담은 힐링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가 한 달 만에 1위에 재등극했다.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포토 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는 지난주보다 네 계단 떨어져 5위에 머물렀고, SNS 인기 작가 하태완의 신간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한 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다.

오랫동안 독자들을 기다리게 한 일본 만화 두 편이 출간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다섯 살 꼬마소녀 요츠바의 일상을 통해 평범한 하루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힐링 만화 <요츠바랑!>은 2년여 만에 14권이 발표돼 4위로 순위권에 단번에 이름을 올렸다. 6개월 만에 선보인 일본 추리 만화 <명탐정 코난 94>는 잡지 연재 당시 컬러 원고 수록 등 더욱 소장가치를 높여 11위로 순위에 첫 진입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 도서와 육아에 관한 책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은 전 주 대비 두 계단 오른 3위에 안착했고, 아이에게 화내거나 상처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엄마의 대화법을 일러주는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7위를 유지했다.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은 13위로 순위에 처음 올랐다.

한편 소설, 에세이 등 문학을 향한 독자들의 관심도 여전히 뜨겁다.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는 의사표현법을 알려주는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떨어져 6위에 자리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8위를 유지했다. 진짜 ‘나’로 살기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한 계단 오른 12위를 차지했고, 前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소영의 첫 에세이 <진작 할 걸 그랬어>는 다섯 계단 내려간 15위로 다소 주춤했다. 이기주 작가의 스테디셀러 <언어의 온도>는 두 계단 떨어진 18위,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한 계단 상승한 19위를 차지했다. <오베라는 남자>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스웨덴 작가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간 장편소설 <베어타운>은 순위권 첫 진입과 동시에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둔감한 자세의 필요성을 역설한 인문서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는 9위의 자리를 지켰고, 유발 하라리, 스티븐 핑거 등 세계 최고 멘토 133인의 지혜를 소개한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는 전 주 보다 한 계단 올라 10위를 기록했다. 유홍준 교수가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추사 김정희의 삶과 예술을 담은 <추사 김정희>와 공무원 수험서 <2018 선재국어 나침반 실전모의고사 Vol.2>는 두 계단씩 떨어져 각각 14위와 16위에 자리했다. 개봉 8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인기에 힘입어 <마블 스튜디오 10주년 기념 한정판 포스트카드 컬렉션 100: 마블 어벤져스 엽서북>은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17위에 등극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일본의 대표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9가지 대표작을 엮은 <히가시노 게이고 9종>이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휴고상, 네뷸러상 등 주요 문학상을 수차례 수상한 미국 SF 소설가 코니 월리스의 <둠즈데이북> 1권과 2권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