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커넥트, 탄소중립 실현 위해 전기차 충전기 무상 보급 진행... '사회공헌기업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GS커넥트, 탄소중립 실현 위해 전기차 충전기 무상 보급 진행... '사회공헌기업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 강용태
  • 승인 2022.07.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커넥트)ⓒ 도농라이프타임즈 

GS커넥트가 정부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정책에 보조를 맞추어, 보조금 위주의 사업이 아닌 자체 투자를 통해 충전 인프라의 무상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GS커넥트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충전기 무상 보급 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환경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회공헌기업대상은 매년 기업의 책임을 실천하고 더불어 상생하는 모범 기업에 주는 상이다.

GS커넥트는 전국적으로 1만3000여 기의 충전기를 구축·운영 중이며 보유 충전기 및 IT 기술을 활용한 DR 사업으로 에너지 사용량 저감에 동참함으로써, ESG 경영 철학을 반영한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배재훈 대표는 “GS커넥트는 앞으로도 충전기 무상 설치를 통해 충전 인프라 시장을 확대하고 이를 활용한 에너지 저감에 기여함으로써, 정부의 탄소중립(Net-Zero) 실현을 위한 친환경 정책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GS커넥트는 대대적인 브랜드 론칭 행사를 위해 이달 28일부터 31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전’에 참가해 충전기 무상 설치를 포함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