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송산도서관, 명사 초청 강연 진행... 참여자 모집
화성시 송산도서관, 명사 초청 강연 진행... 참여자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2.07.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도서관 명사 초청 강연 ‘시詩대, 공감: 시인과의 대화’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화성시 송산도서관은 ‘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명사 초청 강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명사 초청 강연은 8월 18일에 유수진 시인이 8월 25일에는 나태주 시인이 송산도서관 1층 대강당에서 대면으로 운영한다. 한 번의 참여 신청으로 두 강연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강연 참가는 다음 달 2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학과 시에 관심이 있는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송산도서관은 상주작가 이도훈 시인이 화성 문인 탐사(윤석산 시인), 현대시 창작반 등 대민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수진 시인은 △2015년 ‘시문학’ 시 부문 신인우수작품상으로 등단 △2019년 ‘제6회 경북일보 문학대전’ 소설 부문 동상 △2021년 ‘전북일보’ 시 부문 신춘문예 당선 등의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2022년 제10회 제주4·3평화문학상 시 부문에서 ‘폭포’라는 작품으로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나태주 시인은 19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시 ‘대숲 아래서’를 통해 등단한 이래 수많은 작품으로 대중과 소통했으며, 공주문화원 원장, 제43대 한국시인협회 회장을 역임하며 한국 시문학 발전에 앞장서 왔다. 대표작으로는 ‘풀꽃’, ‘멀리서 빈다’, ‘행복’ 등이 있으며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 사업으로 ‘문인들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창작 여건을 개선하고, 도서관을 활용한 지역 주민의 문학 향유 기회 확대를 통한 문학 소비 증진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는 공모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