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 대상 '일.취.월.장' 공모전 개최
국토교통부,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 대상 '일.취.월.장' 공모전 개최
  • 강용태
  • 승인 2022.08.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개발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민간 일자리 창출을 이룬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공모전이 진행된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 대상 오는 22일부터 '일.취.월.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참가는 우수 기술을 토대로 지난 1년간(2021.7월~2022.6월) 사업화(매출증대) 및 신규채용 실적이 우수한 국토교통 분야 중소・벤처기업이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기업지원허브 누리집 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지난 1년간의 일자리 창출 성과 및 매출실적, 지역사회 상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7개 기업에 대해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새싹기업(스타트업) 및 청년 창업 기업도 선정될 수 있도록 시상의 절반을 창업 7년 미만 기업에게 수여하고, 심사 시에도 청년 창업 중소기업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수상은 최우수상에 국토교통부장관상과 상금(5백만원)이, 우수상 및 장려상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상과 상금(2백~3백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기업을 포함하여 모든 참여기업에게는 국토교통부가 운영 중인 기업지원프로그램을 매칭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이우제 정책기획관은 “청년창업 등 새싹기업, 중소․벤처기업 육성은 일자리 창출의 동력이자 미래의 기회를 열어가는 우리 경제 발전의 출발점”이라며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과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 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