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위원회, 진주남강유등축제 사진 저작물 334건 공개... 공유마당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 진주남강유등축제 사진 저작물 334건 공개... 공유마당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
  • 박영선
  • 승인 2022.10.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 보물찾기(유등축제편) 섬네일(제공:한국저작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진주시, 진주문화예술재단과 협력해 수집한 진주남강유등축제(이하 유등축제) 사진 저작물 334건을  공유마당을 통해 21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유마당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저작물을 수집·제공하는 누리집이다.

문체부와 위원회는 2021년에 이어 대한민국의 지역 특색이 반영된 공유 저작물을 제공하기 위해 진주시 및 진주문화재단과 협력해 유등축제 관련 사진 334건을 수집했다. 해당 사진은 저작권 정보 표시, 비영리 조건(CC BY_NC)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제페토(메타버스) ‘보물찾기(유등축제편)’는 이번에 공개되는 유등축제 사진을 활용해 촉석루, 소망등 터널, 유등 등을 실제 유등축제 현장처럼 개선했고 진주시 마스코트 ‘하모’를 활용해 숨은 보물찾기 게임을 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공유마당을 통해 우리나라 축제를 주제로 하는 ‘저작물 공유하기’ 이벤트도 1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공유마당 내 ‘저작물 공유 프로젝트’ 메뉴를 통해 ‘우리나라 축제’ 주제에 맞는 저작물과 관련 정보를 등록한 뒤 이벤트 폼에 등록 내역(캡처 화면)을 올리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