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롯데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의약품 생산 협력
휴온스글로벌-롯데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의약품 생산 협력
  • 이철민
  • 승인 2022.10.2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7일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임상 및 상업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연구 개발 중인 바이오 의약품(항체 및 재조합단백질)의 해외 수출용 임상 시험 의약품 및 상업 생산용 의약품을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인수 예정인 미국 뉴욕 시러큐스의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을 통해 제조 상업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휴온스글로벌은 BMS 시러큐스 공장은 62개국 이상의 GMP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승인 경험이 있고 스케일업, 공정 개발, 바이오 의약품 원액 생산 및 분석 시험 등 생산 및 품질 전과정이 가능한 만큼 항체 및 재조합 의약품에 대한 임상 추진과 상업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바이오로직스에서 생산된 휴온스그룹의 원료 의약품은 미국 FDA 승인된 휴온스그룹 내 공장에서 완제품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이사와 롯데바이오로직스 이원직 대표이사를 포함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 이원직 대표이사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휴온스그룹과 바이오 의약품 생산 관련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험이 풍부한 미국 시러큐스의 현지 인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 바이오 개발사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이사는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임상과 생산에 대한 협력을 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상호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바이오 의약품에 대한 임상 추진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