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화학, 연면적 9709㎡ 규모 생산동 신축..."글로벌 CDMO 경쟁력 확보"
유한화학, 연면적 9709㎡ 규모 생산동 신축..."글로벌 CDMO 경쟁력 확보"
  • 이철민
  • 승인 2022.11.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세 번째부터 유한양행 김재용 상무,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 삼일기업공사, 시공사 박종웅 사장(제공:유한양행)

유한양행의 원료의약품 생산 자회사인 유한화학이 생산동 신축을 통해 원료의약품 생산 역량 확대에 나섰다.

유한화학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있는 화성공장에서 HB동 기공식 행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축공사는 연면적 9709.43㎡ 규모로 2023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유한화학은 안산1공장과 화성2공장 2곳에 총 생산능력 70만L 규모의 세계 수준 cGMP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유한양행은 글로벌 제약사들을 파트너로 화학합성 중간체 및 API (핵심 원료의약품,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를 공급하는 CDMO 사업을 하고 있다.

유한양행과 유한화학은 이번 유한화학 화성공장 생산 시설 증설을 통해 향후 글로벌 CDMO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공식에는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유한양행 임직원 및 공사 관련 시공, 감리, 설계를 맡은 협력사의 임직원 들이 참석했다.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은 "화성공장 HB동 신축을 계기로 원료의약품 글로벌 CDMO 사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생산 능력을 갖출 것”이라며 “특별히 안전하고, 재해가 없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