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그룹-KT&G-위스타트, 에너지 취약계층 위해 연탄나눔 진행
중앙그룹-KT&G-위스타트, 에너지 취약계층 위해 연탄나눔 진행
  • 박철주
  • 승인 2022.12.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정도 부회장(오른쪽), 이상학 KT&G 부사장(오른쪽 두 번째) 등 중앙그룹과 KT&G 임직원 120여 명이 연탄 6000장을 직접 전달했다(제공:위스타트)

중앙그룹은 KT&G, 위스타트와 함께 지난 8일 서울 중계동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30가구에 연탄 총 6000장 연탄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앙그룹 ‘ON(溫)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된 연탄나눔은 여전히 연탄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8만여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T&G가 힘을 보탰다. 중앙그룹이 기획하고 사단법인 위스타트가 주관하는 언택트 러닝 기부 캠페인 ‘연탄런’을 통해 양사는 총 1억2000만원을 사단법인 위스타트에 기부했다.

김수길 위스타트 회장은 “날씨가 추워 난방비 부담이 커지는 겨울은 저소득층 가정에게 더욱 힘든 시기다"며 "잊지 않고 지원을 지속해주는 중앙그룹과 KT&G에 감사드리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한 후원금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 시민 대상 연탄런은 오는 23일까지 러닝 특화 앱 ‘러너블’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있다. 3.65km를 완주하면 연탄도 기부하고, 티셔츠 등으로 구성된 레이스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스타트 홈페이지, 러너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