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2030년 7500억달러 규모로 성장”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2030년 7500억달러 규모로 성장”
  • 김영석
  • 승인 2022.12.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22일 ‘글로벌 메타버스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lobal Metaverse Growth Opportunities)’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가 특히나 Z세대 중심으로 소셜 커뮤니티와 미디어를 소비하고 가상 이벤트나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주요 플랫폼으로 부상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 메타버스가 실제 경제 세계와 이를 연장한 가상 세계 간 상호 연결하는 네트워크로 기관들이 물리적 세계에서 하는 것처럼 가상 세계에서도 경제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상호 운용성이 메타버스를 정의하는 주요 속성으로 꼽히고 있다고 밝히며, 시스템 및 플랫폼 통합 역량과 물리적 세계와 연관된 인센티브 및 혜택 측면에서의 경제 효과가 메타버스 성공 성공을 좌우할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B2C 기업들이 이 추세에 편승해 자신들의 영역을 가상 세계로 확장하면서 2030년 메타버스 내 시장 규모가 약 750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ICT 산업부의 키란 쿠마(Kiran Kumar) 디렉터는 “대형 기술사들은 메타버스가 인터넷 다음 단계로, 거대한 잠재력이 있다고 여기고 있다”며 “앞으로 1년간 게임과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소매 부문에서 가장 높은 도입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