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종이팩 회수 촉진 자원봉사 지원 물품 전달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종이팩 회수 촉진 자원봉사 지원 물품 전달
  • 박철주
  • 승인 2022.12.2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재활용 화장지 전달식(제공: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종이팩 회수 촉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시민과 자원봉사자를 위한 종이팩 재활용 화장지 5만6000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있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이찬희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11월 1일부터 진행된 종이팩 수거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한 21개 자원봉사센터가 앞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해당 물품은 종이팩 회수 촉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와 시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일부 수량의 경우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달될 계획이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지원 사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수는 총 2만1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원 사업을 통해 수거된 종이팩은 총 4800㎏로 나타났다. 특히 지역 내 종이팩 다량 배출처인 어린이집, 카페 등을 중심으로 한 수거 체계 구축이 이뤄져 종이팩 분리배출에 관한 시민의식 향상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은 “탄소 중립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지원에 나서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측에 감사드린다”며 “자원 순환 활동과 같이 온실가스 감축을 중심으로 한 자원봉사 활동 영역의 확장이 일어나는 지금, 자원봉사센터 역시 자원봉사자분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