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UN이 정한 ‘세계 식물건강의 날’
5월 12일 UN이 정한 ‘세계 식물건강의 날’
  • 김경호
  • 승인 2023.05.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식물건강의 날 행사 안내 포스터

농림축산검역본부(검역본부)는 식물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오는 12일 서울식물원에서 ‘2023년 세계 식물건강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세계 식물건강의 날’은 유엔(UN)이 2022년 제76차 총회에서 식물 건강에 대한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촉구하기 위해 매년 5월 12일을 지정해 선포하였으며, 우리나라도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검역본부 주도로 매년 기념행사를 다양하게 추진해오고 있다.

검역본부는 5월 12일 기념식을 개최해 ‘세계 식물건강의 날’ 소개 및 현황보고, 기념수 식재, 주제영상 상영 그리고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5월 10일부터 5월 14일까지 서울식물원에서 식물건강 관련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 식물검역 관련 VR 체험을 포함한 식물검역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명수 검역본부 식물검역부장은 “이번 ‘세계 식물건강의 날’ 행사를 통해 식물건강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생명을 보호하는 일이며, 식물병해충을 막아야 한다는 인식이 세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검역본부는 앞으로도 해외 식물 병해충의 국가간 유입․확산을 차단하여 농업과 식량안보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