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이용 불편 사항 신고해 주세요"...국토부, '도로안전 국민참여단’ 250명 모집
"도로이용 불편 사항 신고해 주세요"...국토부, '도로안전 국민참여단’ 250명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3.05.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안전 국민참여단 활동사례(제공:국토부)

국토교통부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2023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을 모집·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은 도로이용 중 불편한 사항에 대해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 앱(이하 척척앱)’을 통해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척척앱’은 스마트폰 앱으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등 모든 도로에서 발생한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해당사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국민참여단 참여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척척앱’을 이용해 응모하거나 국토교통부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국민참여단 선정은 신청자의 참여 및 홍보 가능성, 도로안전에 대한 관심도, 주거지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도권 80명, 강원권 30명, 충청권 45명, 전라․제주권 45명, 경상권 50명 등 총 2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활동기간 중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참여자들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 및 관련 기관장의 상장 수여와 함께 포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김철기 국토부 도로관리과장은 “지금까지 참여해 주신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보다 안전한 도로환경이 조성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