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식용 종식 프로젝트 ‘그만먹개’ 영상 복날 공개
개 식용 종식 프로젝트 ‘그만먹개’ 영상 복날 공개
  • 김경호
  • 승인 2023.06.2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만먹개 캠페인 2023’ 릴레이 영상에 참여한 감독들. 왼쪽부터 장민승, 이송희일, 박성광, 조현철, 박새연 감독(제공:동물권행동 카라)

영상예술가 5인이 개 식용 종식에 관한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하는 ‘그만먹개(犬)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영상예술가 5인은 최근 ‘제비’를 개봉했고 기후 위기를 주제로 한 출판과 강연 등 환경 운동에 매진하고 있는 이송희일 감독, 개그맨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 박성웅 주연의 ‘웅남이’를 연출해 주목받고 있는 박성광 감독, 배우로 활동하고 있으며 첫 장편 연출작 ‘너와 나’의 개봉을 앞둔 조현철 감독, 5.18 아카이빙 프로젝트 ‘둥글고 둥글게’와 한라산의 숭고한 정기를 담아낸 아트필름 ‘Over There’을 연출한 장민승 미디어아트 작가, 지난해 ‘뜬장’으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박새연 애니메이션 감독 등이다.

다섯 편의 릴레이 영상은 초, 중, 말복에 걸쳐 ‘그만먹개 캠페인 2023’ 및 동물권행동 카라 공식 소셜 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동물권행동 카라는 초복을 앞둔 7월 8일 서울 종각역 보신각 앞에서 동물권 단체들과 함께 ‘이제는 때가 됐다, 개식용 없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시민 참여 대집회를 열 예정이다.

프로젝트 총괄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임순례 감독과 이진숙 프로듀서가 맡았다.

임순례 감독은 “올해는 매우 다양한 배경을 지닌 감독들의 참여로 더 풍성한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며 “개 식용 종식의 당위성과 염원을 강조하는 영상들이 개 식용 금지법의 조속한 제정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