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위촉... 세계에 K-컬처 알린다
더보이즈,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위촉... 세계에 K-컬처 알린다
  • 박영선
  • 승인 2023.07.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보이즈(THE BOYZ) 단체사진(제공:문체부)

11인조 K-팝 그룹 ‘더보이즈(THE BOYZ,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가 2023년 한국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로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해문홍, KOCIS)은 5일 코시스센터(한국프레스센터 10층)에서 THE BOYZ 를 ‘2023년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THE BOYZ는 해문홍이 개최하는 ‘2023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2023)’ 홍보를 시작으로 한국문화와 한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날 위촉식은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으며, 코리아넷 명예기자단과 케이 인플루언서 20명도 참석해 자신들의 누리소통망(SNS)에 생생한 현장 모습을 올려 세계인들과 공유했다.

2017년 12월에 데뷔한 ‘더보이즈’는 ‘스릴라이드(THRILL RIDE)’, ‘리빌(REVEAL)’, ‘더 스틸러(The Stealer)’ 등의 대표곡을 발표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사랑받는 대표 K-팝 아티스트다. 

해문홍(KOCIS)은 2014년부터 해외 인지도와 성장 가능성이 높은 K-팝 아이돌그룹을 공모전 홍보모델 또는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선정해 해외에 한국문화를 알려왔다.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한 K-팝 그룹은 해문홍의 다양한 문화홍보 활동 지원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는 세계적 스타로 자리매김하는 등 성공적인 민관 협력의 모델로 정착해왔다.

한편 국내외 거주 14세 이상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한국의 다양성을 발견하라(Let’s Unveil the Diversity of Korea)’를 주제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6가지 소주제별*(일반주제 5, 특별주제 1)로 나누어 접수 기간을 달리해 공식 누리집(talktalkkorea.or.kr)을 통해 작품을 접수하고, 특별주제 ‘Korea(한국 홍보 미션)’는 전체 공모 기간에 걸쳐 모집한다.

주제별 접수 기간은 일반주제 K-Music과 K-Culture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13일까지, K-Beauty와 K-Fashion은 내달 1일부터 9월 3일까지, K-Culture(영상 등)는 내달 14일부터 9월 14일까지다. 특별주제 Korea는 오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다.

해문홍 김장호 원장은 “그동안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들의 활동으로 공모전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과 K-콘텐츠의 위상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K-컬처가 세계에 더욱 널리 퍼져 세계인들이 일상에서 한류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